포토샵, 일러스트로 크리스마스 포스터 디자인 따라하기
이번에 따라해본 포스터는 핀터레스트에서 발견한 크리스마스 시즌맞이 포스터이다.
라이프스타일 편집숍에서 큐레이션된 상품들을 안내하는 느낌의 포스터인데, 포토샵과 일러스트를 간단히 활용해볼 수 있는 디자인일 듯해 선택했다.
또한 요즘 많은 디자인에서 이렇게 두께 변화가 큰 장식적인 폰트가 눈에 띄는데, 직접 활용해보고 싶었다.
작업 순서
일러스트로 모양을 만들고, 포토샵에 smart object 형태로 가져왔다.
이후 블러처리와 투명도 조절, 노이즈 효과를 주어 색이 바랜 듯한 느낌을 추가했다.
도형 그리기
원을 저렇게 거꾸로 된 뿔 모양으로 어떻게 하면 더 간단히 만들 수 있을까 고민하다가 결국 납작한 원 + 아랫부분은 패스로 따서 좌우 대칭으로 복사해서 패스를 합쳐주었다.
빛의 반짝임을 표현한 요소를 만드는 게 재미있었다. 올록볼록 효과를 넣은 도형 2개를 중첩시키고, 빛반짝임의 끝부분은 다시 작은 원으로 포인트 준 모양이 참 귀여웠다.
컬러 넣기
특히 정교하게 활용된 듯한 그라데이션을 최대한 비슷한 느낌으로 맞춰주려고 노력했는데, 완벽히 똑같이 하지는 못했다.
폰트
가장 아쉬웠던 부분인데, 장식적인 폰트를 찾기가 힘들었다. 한글 폰트의 경우, 이전 포스팅에서 공유한 ai 폰트 찾기가 잘 먹히는데 영어폰트는 제대로 검색되지 않아 한참 여러 사이트를 찾아다니다가 기존에 갖고 있던 폰트로 다소 차분하게 마무리했다.
그런데 마침 함께 스터디에 참여하고 계신 능력자이신 분이 '이 폰트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라고 말씀하시며 공유해주신 폰트가 아주 정확히 원본 이미지에 쓰인 포스터였다..!
짜잔-!
그리하여 드디어 작업이 끝난 크리스마스 포스터 디자인!
확실히 반짝반짝 블링블링한 포스터에는 이런 분위기의 폰트가 잘어울린다.
하단의 christmas season이라는 산세리프체 역시 잘 어우러지는 디자인이다.
이번 포스터 디자인 작업은 일러스트레이터와 포토샵을 연동하여 함께 작업해볼 수 있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고, 컬러를 정교한 그라데이션으로 다양하게 활용해볼 수 있었던 점이 특히 재미있었다.